BLOG main image
오늘하루를살자
일상의 기록
스포츠 소식
세상사람들
추천하는것들
기타정보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4. 8. 5. 10:51

 

 

 

 

이마트 피코크

 

반건조 호박고구마 - 간단한 맥주안주

 

 

 

최근 이마트에서 홈브랜드로 판매중인 피코크 식품들 종류가 다양해졌죠.

 

얼마전 이마트에 들렀다가 구입한 반건조 호박고구마입니다.

 

마침 맥주도 저렴하게 팔길래 맥주 두병을 구입하고

 

안주할것을 찾다가 같이 산건데

 

말랑하고 쫀득한 식감도 좋고 달달해서

 

맥주안주가 아니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것같아요.

 

 

 

 

 


 

이마트 피코크 반건조 호박고구마

 


 

예전에는 집에서 고구마를 삶아서 썰어서

 

자연광에 말려 반건조 고구마를 만들어 먹기도 했는데, 시간도 일주일 이상 걸리기도 하고

 

간혹 날씨가 요즘처럼 습한날이 끼어버리면

 

곰팡이가 생기고 상하기도 했어요.

 

식품건조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들었는데

 

반건조 호박고구마 먹자고 식품건조기 사기도 좀 그렇고 자주 먹는것도 아니구요

 

 

 

이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여기저기 구경하다가 발견한

 

피코크 반건조 호박고구마입니다.

 

일반 고구마도 맛있지만 살짝 말려서 먹는 고구마맛은 정말 최고거든요

 

단맛이 더 진해져서 간식용으로도 참 좋구요

 

 

반가운 마음에 구입하게 되었어요.

 

맛은 정말 달콤쫀득한 호박고구마맛이 그대로 살아있구요

 

 

 

 

 

 

피코크 반건조 호박군고구마입니다. 호박고구마가 아니라 군고구마였네요 200그램 들어있고

 

가격은 오천오육백원? 정도 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한봉지 칼로리는 약 580정도 될것같으네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요.

 

과일이나 이런 호박고구마나 말렸을때 단맛이 더 강해지면서 칼로리가 올라간다 어쩐다라는글을

 

예전에 본것도 같은 기억이 나구요.

 

고구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반건조고구마보다 삶은 고구마가 나으려나요?

 

 

 

 

오븐에서 구운 호박고구마를 건조시켜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다른 합성첨가물이 없다는것~

 

그래서 아이들 간식용으로도 괜찮을것같아요. 그리고 애완견 키우시는 분들도

 

간식으로 주셔도 좋을것같구요. 맥주안주로 먹으려고 구입한거였는데

 

옆에서 개님이 하도 나도 줘~~라는 눈빛을 보내길래 반정도 먹고 반은 개님 간식으로 준것같아요 ㅎㅎ

 

 

 

 

봉지안에 이렇게 되어있구요. 마트에서 돌아오면서 서너개 꺼내먹은 뒤입니다 ㅎㅎ

 

 

 

 

쫀득쫀득한 반건조호박고구마~ 원체 호박고구마 자체가 단맛이 많이 나잖아요.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이렇게 쥐고 있으면 개님이 자기 간식인줄알고 달려들어서 먹고 없어져버리네요 ㅋㅋ

 

 

 

 

 


 

간단한 맥주안주  반건조 호박군고구마

 


 

 

 

 

 

한병에 2000원으로 세일중이었던 VB맥주

 

완소 VB

 

여름이라 더워서 맥주를 자주 먹게 되거든요. 마침 맥주도 세일하고 있어서 좋다구나하고

 

구입한거랑 반건조 고구마를 맥주안주삼아 한병 마셨어요

 

간단한 맥주안주용으로도 좋고, 개님간식으로도 좋고

 

맛있는 간식거리가 되어주었습니다^^